현 이사장 인사말 1 page

본문 바로가기
동방서법탐원회
사이트 내 전체검색
동방서법탐원회

동방서법탐원회 소개

현 이사장 인사말

현 이사장 인사말 목록

본 단체는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는 서예단체로서 창립자 여초 김응현 선생님의 정신을 계승하고자 합니다.
여초 김응현 선생님께서 서법의 심오한 이치와 탐구에 도움을 주고자 전통서법에 의한 예술정신을 고취시키기 위해 만든 서예단체로서 1956년 창립 이래 약 500여명의 서예가를 배출시킨 한국서단의 유일한 전통서예 교육단체입니다.

오랜 역사를 지닌 만큼 우여곡절의 시간도 있었으나 꾸준히 발전을 위해서 노심초사 하시는 회원님들과 역대 총회장님들의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하겠습니다.

본 단체에서 운영하고 있는 서탐과정은 서체별 실기와 이론을 바탕으로 교육하고 있으며 한글 한문서예, 문인화, 전각, 고전선독, 한시작법, 논어, 중국서예사, 창작과 비평 등 서예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를 2년 동안 학습한 후 최고지도자과정 1년을 거쳐 서예문인화교육강사 1급 자격증(민간자격증 등록)을 발급하게 되며 교육현장에서 후배 양성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집니다.

또한 본 협회에서는 필업전, 동방서법탐원회전, 기별 그룹전 등 전시회를 개최하고 서법탐원지를 발간하여 회원들 간의 동정 및 지상전도 펼치고 있으며 원로들의 글씨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회원들 간의 교류 등 친목을 도모할 수 있다는 것은 백세시대에 제2의 인생을 풍요롭게 한다고 생각됩니다.

2022년 사단법인 설립인 가후 2대 이사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었습니다. 임기동안 열악한 교육환경 개선과 동방서법탐원회가 한국서단의 명실 공히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회원여러분과 힘을 합쳐 노력해 나가겠으며 회원들 간의 단합과 선후배관계 형성에 도움이 되는 자리도 마련해 보겠습니다. 동방서법탐원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동방서법탐원회 이사장

이성숙

대표 : 동방서법탐원회 | 대표전화 : 010-5298-2663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길 12, 1014호(인사동, 대일빌딩)

사업자등록번호 : 233-82-00964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성숙(jmkwon365@hanmail.net)